로고

러브플레이
로그인 회원가입
  • 러브플레이
  • 재휴마케팅이란?
  • 러브플레이

    재휴마케팅이란?

    재휴마케팅이란?

    Image

    Learn About Affiliate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 이란?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타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그 성과에 따라 수익을 얻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판매업체 플랫폼과 연결되는 링크를 자신의 블로그, SNS,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 게시하여 방문객의 구매를 유도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누구나 아무 부담없이 부업이나 창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휴마케팅 서비스 제공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mazon Associates

    47.8%

    2. CJ Affiliate

    7.3%

    3. Rakuten Advertising

    7.1%

    4. ShareASale

    6.7%

    5. Awin

    5.6%

    5. 기타

    25.5%

    constituent entity

    제휴마케팅 구성 요소

    Image

    광고주

    (Advertiser)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자로,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고 제휴사에게 성과에 따라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Image

    제휴사

    (Affiliate)

    광고주의 상품을 홍보하고, 자체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 미디어 등에 제휴 링크를 삽입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콘텐츠 제작자 또는 기업입니다.

    Image

    소비자

    (Customer)

    제휴사로부터 받은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특정 행동을 취하는 최종 사용자입니다.

    Image

    제휴 마케팅 플랫폼

    (Affiliate Marketing Platform)

    광고주와 제휴사를 연결하고, 링크 생성, 트래킹, 정산 등 제휴 마케팅 과정을 관리하는 플랫폼입니다.

    How To Progress

    제휴마케팅 진행 과정

    제휴마케팅 1단계

    1. 제휴사 자격 획득

    제휴 플랫폼에서 제휴사 신청하여 자격을 획득한다.

    제휴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회원가입 후, 제휴사 자격 신청을 하면 광고주가 검토후 승인함으로써 제휴마케팅 활동 자격이 주어진다.

    제휴마케팅 2단계

    2. 제휴링크 게시

    획득한 제휴링크를 블로그/웹사이트/SNS에 게시한다.

    광고주로부터 제휴사 승인이 나면 자동으로 제휴링크가 생성되어 이를 제휴사의 블로그/웹사이트/SNS 등에 게시하여 방문자(소비자)에게 홍보할 수 있게 된다.

    제휴마케팅 3단계

    3. 판매 사이트로 이동

    방문자(소비자)가 제휴링크를 통해 판매사이트로 이동한다.

    제휴사의 웹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가 게시된 홍보 제휴링크를 클릭하여 광고주의 판매사이트로 이동하는 단계이다.

    제휴마케팅 4단계

    4. 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

    제휴링크를 통한 방문자(소비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다.

    제휴링크를 통해 이동한 판매사이트에서 소비자가 24시간 내에 원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다.

    제휴마케팅 5단계

    5. 제휴 플랫폼 - 거래 정보 기록

    소비자가 구매시 자동으로 제휴사 성과로 기록한다.

    제휴링크를 통해 유입된 소비자의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제휴사의 성과로 기록되어 추후 수익을 지급하는 근거가 된다.

    제휴마케팅 6단계

    6. 확정된 거래가 실시간으로 합산

    소비자의 구매가 확정되는 순간 실적 합산.

    제휴 플랫폼에서 소비자의 구매가 확정되는 조건이 갖추어진 경우 실시간으로 제휴사의 실적으로 합산이 된다.

    제휴마케팅 7단계

    7. 수수료 지급

    합산된 실적에 따른 수수료가 지급된다.

    제휴사의 실적으로 합산된 판매액에 따라 일정 수수료율이 적용되어 계산된 수익금을 정기 혹은 비정기적으로 제휴사에게 지급된다.